박은영아나운서 남편 직업 키 결혼 트래블월렛 김형우대표
- 박은영 프로필/이력/누구???
본명 - 박은영 (朴恩英)
국적 - 대한민국
출생/나이/고향
1982년 7월 15일 (37세), 서울특별시
신체/키 - 158cm
현재 소속사 - 아이오케이컴퍼니
학력 -
서울천호초등학교
선화예술중학교 무용과
선화예술고등학교 무용과
이화여자대학교 무용학 학사
이화여자대학교 미술사학 석사 수료
가족관계 -
이순재(어머니)
박은아(여동생)
1남 3녀 중 둘째, 남편 김형우
지난 2019년 9월 경에 박은영 아나운서가 트래블월렛 김형우 대표와 결혼한답니다. 결혼식 전 박은영이 진행한 라디오에서 두 사람은 행복한 미래를 약속했답니다.
박은영 아나운서와 김형우 대표는 27일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답니다. 사회는 KBS 아나운서 선배였던 한석준 전 아나운서가 맡았으며, 축가는 2AM 창민이 부른답니다.
이날 오전 박은영 아나운서는 KBS쿨FM '박은영의 FM대행진' 생방송을 진행했답니다. 그는 "결혼식 당일에도 식장 가기 전에 방송하러 왔다는 건 두고두고 내게 자랑거리가 되지 않겠냐"라면서 "오늘 결혼한다. 친구들이 기분이 어떠냐고 물어봤는데 떨리는 건 모르겠고 피곤해서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답니다.
이후 날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상청에 연결한 박은영 아나운서는 뜻밖의 목소리에 놀랐다. 전화를 받은 사람은 다름 아닌 예비신랑 김형우 대표였기 때문이랍니다. 김형우 대표는 "박은영 씨의 지금은 맑음인가 흐림인가"라는 말을 건넸답니다.
이어 그는 "항상 여유와 휴식없이 살았던 나에게 여유와 휴식이 되어줘 고맙다. 일에 찌들어서 짜증과 분노만 많았던 나에게 힘이 되어 줘 고맙고 미안하다. 결혼 준비도 혼자 하게 해서 미안하다"라면서 "노년에 다 갚겠다. 검은 머리 파뿌리되어서도 같이 살자는 얘기다"라고 고백했답니다. 아울러 김형우 대표는 "앞으로 좋은 일, 나쁜 일, 화나는 일이 있겠지만 우리는 언제든 서로 같은 편이라는 생각으로 슬기롭게 나아가자"며 "사랑하고, 우리 이따가 빨리 결혼식 끝나고 몰디브에서 놀자"라고 말했답니다. 이에 박은영 아나운서는 "너무 고맙고 사랑한다"라며 눈물을 쏟았답니다.
김형우 대표는 모바일 간편 환전 송금 지급 서비스를 최저수수료로 제공하는 핀테크 회사 트래블월렛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그는 삼성자산운용 등에서 8년 이상의 외환 운용 경험을 쌓았답니다. 박은영 아나운서와 김형우 대표는 윤지영 아나운서를 통해 만나 3년 넘게 연애한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한편 박은영은 지난 2007년 KBS 33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후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을 펼쳤답니다.
2016년 7월 25일부터 2017년 3월 31일까지는평일 저녁 KBS 뉴스타임 앵커로 첫 뉴스 진행을 하게 됐습니다. 같은 해 2017년 5월 21일부터 2017년 9월 1일까지는 KBS 아침뉴스타임을 진행했으며 2013년부터 진행한 '당신의 아침 박은영입니다'가 종영되었답니다.
참고로 트로트 가수로 데뷔해 '여의도 엘레지'란 음원을 자신의 프로인 2017년 10월 12일 금요일 아침 '박은영의 FM대행진'에서 최초로 공개했답니다. 3살 연하의 일반인과 2019년 9월 27일에 결혼식을 올렸던 바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