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돌 건나블리 아파트 나은이 집 위치 동네 어디,건후 생일 생년월일 개월수
축구선수 박주호가 나은, 건후와의 일상을 공개했다. 2020년 10월 11일 재방송된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오랜만에 방송에 복귀한 박주호 가족의 예고편이 전해졌답니다.
--> 박주호 아파트 이름은 울산 태화강 엑소디움
이날 박주호는 딸 나은, 아들 건후와 카메라 앞에 섰다. 박주호는 “진작 인사를 드렸어야 했는데 여러 가지 사정 상 늦게 인사를 드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주호는 나은, 건후와 카메라를 독점하기 위해 아옹다옹하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답니다.
아기 때 모습과 달리 폭풍 성장한 건후는 “하나, Two, 셋, 넷”이라며 한국어와 영어에 능숙한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BTS 안무까지 소화해내 보는 이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박주호는 셋째 진우에 대해 “지금 자고 있어서 방송을 통해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여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답니다. 한편 ‘슈퍼맨이 돌아왔다’ 건나블리 일상은 10월 말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 박건후에 대해서 엿보기!!!
박건후(Aciel Park)는 축구선수 박주호의 아들로 모친은 아르헨티나 태생의 스위스인이랍니다. 여러 언어가 오가는 집안에서 특정 언어로의 강제 없이 자연스레 익히도록 하는 교육철학으로 인해서인지 아직 말을 못 떼서, 옹알이를 들어보면 한국어와 독일어가 완전히 뒤섞여 해석하기 난해한 '독알이'를 한답니다.
거기다 엄마 친구 등을 통해서 프랑스어와 스페인어 단어도 배운다고 하니, 어떤 한 언어라도 똑바로 말하는 건 2020년 10월 현재까지도 누나에 비해서는 매우 서툴답니다. 아시엘(Aciel)이라는 스위스 이름도 있지만 박건후라는 한국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졌답니다. 슈돌 이외에도 여러가지 광고에 출연하며 사실상 누나와 함께 유명한 아역모델 역할을 하게 되었답니다.
지난 2018년 8월 19일부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였다. 방송 초반에는 누나에 비해 큰 비중을 얻진 못했지만, 몇 달 안 가 미친 존재감과 파워 옹알이로 누나만큼 시청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 특히 노래를 틀자 신나서 흥이 오르려고 할 때쯤 계속해서 누나가 노래를 바꾸자 화를 내는 영상이 조회수가 폭발적이고 이 시점부터 성격과 존재감을 드러냈다. 언젠가부터는 나은이보다 분량이 더 많아졌을 정도랍니다.
아버지 박주호가 건나블리 덕택에 2019 KBS 연예대상을 수상하면서, 어머니 안나가 셋째를 임신했음을 통보했다. 이후 2019년 12월 엄마가 스위스에서 셋째를 출산하기로 하면서 건후도 자연스레 같이 따라가 당분간 슈돌 촬영은 쉬게 되었답니다. 휴식 전 마지막 방송은 2020년 1월 26일이다. 그리고 2020년 1월 13일 셋째 박진우가 태어남으로써 막내 딱지를 뗐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