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와이프 부인 나이 키 아내 직업 수잔 엘더
- 강형욱 프로필 이력 경력 알아보죵^^
출생/나이/생일 - 1985년 5월 27일 (35세)
고향/출생지 - 서울특별시
직업 - 기업인, 반려견 훈련사
배우자/와이프 - 수잔 엘더
자녀가족관계 - 아들 강주운
'개통령' 강형욱의 아내 수잔 엘더가 결혼 뒷이야기를 전했던 적이 있답니다. 과거에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강형욱과 아내 수잔 엘더의 결혼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답니다.
반려견 행동 전문가로 '개통령'이라 불리는 강형욱은 D-day 프로젝트의 새 가족으로 합류했다. 강형욱은 반려견 문제에 있어서는 남다른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전문가지만, 육아에서는 초보 아빠로 웃음을 자아냈다.
수잔 엘더는 "첼시를 위한 산책 모임을 찾았는데, 그때 산책 모임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 남편이었다"며 "제가 본 모든 아시아계 남자를 통틀어서 가장 핫한 가이라고 생각했다. 그야말로 취향 저격이었다"고 말했다.
강형욱은 "천천히 만나서 사귀게 되었다"고 말했지만, 수잔 엘더는 "3일 만에 동거한 게 아니라 세 번째 데이트에 동거했다. 날짜로 따지면 보름 정도 걸렸다"고 말했다
한편 강형욱에 대해서 알아보면, 그는 반려견 행동 전문가로서 해외에서 반려견 훈련에 활용되는 카밍 시그널(Calming Signal)을 한국에 도입한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반려견 훈련사를 하게 된 배경에는 강아지 공장을 운영하던 부모님의 일을 도우면서 생긴 트라우마가 큰 영향을 주었다고 한답니다. 부모님의 업장에서 나와 노르웨이에서 반려견 행동 전문가인 투리드 루가스를 만나면서 본격적으로 카밍 시그널(Calming Signal)을 공부하게 되었다고 한다.
활발한 방송 활동과 실력 덕에, 개 전문가에서 반려견 훈련사라는 직업의 인식 전환을 끌어냈다. 그래서 여러 반려견 행동 조련 전문가들을 반려견 훈련사라는 직업 이름으로 부르게 되는 시초가 강형욱이다.
개를 사랑하는 사람이지만, 사람보다 개가 먼저인 소위 말하는 개빠들과 이분을 비교하기란 매우 실례다. 자신은 개를 좋아하기 때문에 개고기를 안 먹고, 남들도 되도록 안 먹었으면 하지만, 먹고 안 먹고는 개인의 선택이니 강요할 생각 없다는 중도적인 입장을 견지한다.
개를 좋아하고 공부한 만큼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해주는 편이다. '우리 개는 안 물어요~' 라는 소리하지 말고 공격성이 있거나 교육, 미용, 치료를 받는 개에게 안전을 위해 입마개 하는 연습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단, 모든 개가 입마개를 해야 한다는 주장은 아니라며 자신의 방송 내용과 입마개 착용에 대한 칼럼 글이 와전됐다며 이에 대해 추가 입장을 밝혔다.
한국에서 개 훈련 사업가로 독보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 '개통령'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매우 샤프하고 나긋나긋한 억양이 특징. 하지만 그 억양이 오히려 카리스마 있어 소프트파워를 가진 사람이다.
개와 친하게 살아 온 유럽 국가의 훈련 방식을 한국에 전한 선구자다. 강형욱의 훈련방식은 강압적인 훈련과는 다른 방향을 취한다. 그 대신 문제가 되는 반려견 행동의 문제원인을 파악하고 간식과 강한 표현 등을 활용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반려견이 스스로 생각하게 하고, 보호자가 원하지 않는 행동을 하지 않게 유도하는 것이 강형욱이 택하는 방법이다. 강형욱의 직업이 개전문가에서 반려견 훈련사로 인식된 것처럼, 강형욱은 의뢰인에게 견주,개주인이 아니라 반려견과 함께하는 보호자라는 말을 쓰고 이 또한 인식의 전환을 불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