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팝

나혼자산다’ 기안84가 가정사를 고백했답니다. 예전에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는 추석을 맞아 아버지 산소를 찾은 기안84의 모습이 그려졌답니다.

 

 

이날 기안84는 산소에 가기 전 어린 시절 앨범을 찾아보며 추억에 잠겼다. 기안84는 “아버지랑 다 커서 찍은 사진이 없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기안84는 “아버지는 공무원이셨고 어머니는 선생님이라서 엄하셨다. 반항도 많이 했는데 미술을 좋아한다고 하니 ‘너 하고 싶은거 하라’고 하셨다”고 털어놨다.

 

 

이어 “퇴직 후 아버지가 주식에 실패하시고 집이 힘들어졌다. 그때 저한테 용돈을 주시면서도 미안하다고 하시더라. 그땐 이해를 못했었다. 아버지 원망만 했던 것 같다”고 후회를 드러냈답니다.

 

** 기안팔사는 누구인가?

- 간략 생애
수원대학교에서 조형예술학을 전공하다가 자퇴했다. 데뷔 초기 경제적으로 궁핍한 생활을 하며 다른 웹툰작가 이말년과 동거 생활을 하기도 했다. 이말년은 자신의 작품 《이말년씨리즈》에서 기안84 회고록이라는 단편을 통해 당시를 재미있게 각색해 회고하고 있다.[1] 이토 준지 만화에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이말년, 박태준과 절친이고 둘이 자취방에서 같이 살기도 했답닏.

 

 

- 주요 학력
1997년 소화초등학교 졸업
2000년 수원북중학교 졸업
2003년 숙지고등학교 졸업
수원대학교 조형예술학부 서양화과

 

 

- 중요 경력
2009년, 야후 코리아 카툰세상 웹툰 《노병가》로 데뷔했다. 노병가는 대한민국 전의경의 암울한 군 생활을 그대로 잘 표현한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전경들 이야기를 너무 사실적으로 그린 나머지, 당시 흐지부지된 결말을 두고 외압설까지 제기되기도 했답니다.

 

 

이어서 야후 카툰세상에서 《기안84 단편선》을 연재한다. 이 웹툰은 때로는 음습하게 때로는 강렬한 리얼리티 극화라는 소개하에 연재되었다. 이때 단편선의 일부 내용을 《패션왕》에서 이어나갔기에 이후 단편선은 다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만화가 이말년과의 동거 생활 중이던 2011년 5월 5일 네이버에 웹툰 《패션왕》을 연재했답니다.

 

 

패션왕은 패션이란 소재와 고교 청소년들의 성장스토리가 잘 어우러져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끌었고 기안84 본인 역시 이 작품으로 인기를 얻었다. 인기에 힘입어 단행본이 출간되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2개월간의 장기휴재와 복귀 후에는 산으로 가는 스토리, 주제를 벗어난 이야기와 지각연재 등으로 점점 혹평이 쌓여가기 시작했다. 그래도 연재는 무사히 마무리됐고 약 1년 후,《복학왕》연재를 시작했다.

 

전작 패션왕 주인공 우기명의 본격적인 대학생활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초창기에는 지잡대와 흙수저의 예리한 현실을 그려내 호평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패션왕처럼 산으로 가는 스토리, 각종 논란 등으로 평가가 좋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