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진 고향 대학 연세대학교? n번방 나이 인스타 학력
성 착취물을 공유하는 텔레그램 대화방인 'n번방' 운영자 '갓갓' 문형욱(24)과 함께 피해자를 협박한 20대 남성 신상이 6월 22일 공개됐답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아동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로 지난 15일 구속한 안승진(나이는 25세)의 이름과 나이, 얼굴(사진)을 이날 공개했답니다.
경찰은 지난 6월 18일 경에 경찰관 3명, 외부위원 4명으로 구성한 신상공개위원회를 열어 범행수법과 아울러서, 피해 정도, 증거관계, 국민의 알 권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상을 공개하기로 정했던 것입니다.
다만 수사가 진행 중임을 고려해 이날 공개했답니다. 경찰은 오는 2020년 6월 23일 오후 2시께 안승진을 안동경찰서 유치장에서 대구지방검찰청 안동지청으로 송치할 때 마스크나 모자로 얼굴을 가리지 않고 공개할 예정이랍니다.
한편 안승진의 고향 출생지는 서울로 보이며 학력 대학교가 연세대학교라는 얘기는 확인된 바가 없는 내용이랍니다.
참고로 그는 지난 2015년 3월부터 2016년 3월까지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아동·청소년 10여명에게 접근해 신체를 보여주는 전송받아 협박하는 방법 등으로 성 착취물을 제작한 혐의를 받고 있답니다.
2015년 4월 경에는 소셜미디어로 알게 된 한 아동과 성**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3월 문형욱 지시를 받아 피해자 3명을 협박하는 등 아동 성착취물 제작을 시도한 혐의를 받고 있답니다. 지난 2019년 3월부터 6월까지 아동 성 착취물 1천여개를 유포하고 관련 성 착취물을 무려 9천200여개를 소지한 혐의도 받습니다.
경찰은 문형욱을 수사하던 중 그가 n번방 성 착취물을 유포하고 문형욱과 함께 피해자들을 협박한 정황을 발견하게 되면서 디지털 증거 등을 토대로 조사해 범행 일체를 자백받았던 상황이랍니다.